본문 바로가기
채회장's 책 리뷰 & 자유글

자청 초사고 글쓰기 강의 - 중학생도 이해할 수 있게 쓰기

by 채회장 2024. 1. 5.
728x90
반응형

주제 : 짧게 쓴 글에 예시를 추가해 보기.
        중학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써보자.

 

 

[기존]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그거 돈이 있어야 하는 거 아니야?' 내가 처음 했던 생각. 그게 아니면 한 귀로 흘린다.

 

지금도 이 생각은 변함없다. 하지만 더는 사람들에게 오지랖 떨지 않는다.

어차피 관심 없는 사람들에게는 들리지 않는다. 게다가 제대로 이룬 것도 없다. 그러니 아무리 입으로 떠들어봐야 먹힐 일이 없기 때문이다.

 

부동산으로 꼭 성공하고 싶다.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결국에는 그들 스스로 믿을 수 있도록 말이다.

 

[변경]

부동산 경매에 관심 없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한다. '부동산 경매도 돈이 있어야 하는 거 아니야?'라고. 이런 말이라도 하면 다행이다. 대부분은 한 귀로 흘린다.

 

지금은 더 이상 사람들에게 오지랖 떨지 않는다. 어차피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 귀를 닫는다. 나 또한 아직 부동산 경매로 내가 원하는 만큼 성장하지 않았다. 그러니 성공하지 않은 내가 떠들어봐야 들어줄 리 없다.

 

부동산으로 자산 10억을 이루고 싶다.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그들 스스로 2-3천만 원으로도 부동산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을 믿을 수 있도록 말이다.

 

* 부동산 경매 : 부동산은 상가,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토지 등을 말한다. 이러한 부동산이 경매로 넘어가게 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A가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다고 해보겠다. 은행에 돈을 빌려 아파트를 구매한 것이다. 그런데 돈을 갚지 않는다. 은행 입장에서는 빌려준 돈을 받아야만 한다. 그래서 은행은 A가 소유한 아파트를 경매에 넘긴다. 이 아파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서로 경쟁하게 된다. 이때 가장 높은 금액으로 사겠다는 사람에게 아파트가 넘어간다.

 

 

 

[기존]

퇴사 후 한 달간 여행을 앞두고 있었다. 한숨 돌리며 조급해하지 말자고 스스로 자제시켰다. 이러다 관심이 떨어질까 봐 걱정도 했다.

나는 저지르는 건 잘한다. 하지만 흥미가 떨어지면 쉽게 포기하기도 한다. 그래서 관심의 끈을 놓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변경]

퇴사 후 한 달 동안 여행을 하기로 했다. 한편으로는 부동산 경매에 빨리 도전하고 싶었다. 한숨 돌리며 조급해하지 말자고 스스로 생각했다. 여행하는 동안 관심이 떨어질까 봐 걱정도 했다. 나는 마음먹은 걸 실행으로 옮기는 건 잘한다. 하지만 흥미가 떨어지면 쉽게 중단하기도 한다. 그래서 더 조급해진 거 같다. 지속적으로 경매지를 보며 관심을 가지려 노력했다. 

 

 

 

[기존]

다른 수업은 어떤지 모르겠다. 일단 내가 선택한 기본 수업은 권리 분석을 정말 꼼꼼하게 잘 알려준다. 책으로만 쌓은 지식이 수업을 통해 비로소 내 것이 되는 기분이 들었다. 몰랐던 내용들까지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수업이 되고 있다.

 

[변경]

다른 학원의 기본 수업은 어떤지 모르겠다. 내가 선택한 수업에서는 권리 분석을 정말 꼼꼼하게 알려준다. 권리분석이란 아파트의 권리 상태를 말한다. 예를 들어, 경매로 나온 아파트에 대출이 여러 개 있다고 해보겠다. 은행이 대출을 해줬을 수도 있고, 개인이 돈을 빌려줄 수도 있다. 이 사람들은 모두 돈을 돌려받아야 할 '권리'가 있다. 이 권리들이 얼마나 있는지 파악해야 한다. 최종적으로는 내가 이 아파트를 낙찰받게 될 때 내야 할 돈이 얼마인지 알게 된다. 이런 과정을 권리 분석이라고 한다.

 

* 낙찰 : 부동산 경매는 제일 비싸게 사겠다는 사람이 아파트를 받게 된다. 이를 낙찰받았다고 표현한다.

 

 

 

[기존]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로 전체적인 과정과 사례를 훑어볼 수 있다.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는 권리 분석에 초점을 맞춘 책이다. 두 권을 읽고 나면 경매의 전체적인 과정이 머릿속에 들어오게 된다.

 

[변경]

책 두 권을 추천한다. 한 권은 쉽게 읽히는 책이다.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다. 이 책에서는 여러 예시를 들어 재미있게 볼 수 있다. 또한 부동산 경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전체적인 과정을 볼 수 있다. 두 번째 책은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라는 책이다. 이 책은 권리 분석에 초점을 맞춘 책이다. 권리 분석하는 과정을 자세히 볼 수 있다. 두 권을 읽고 나면 경매의 전체적인 과정이 머릿속에 들어오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