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회장's 부린이 스토리

역행자 확장판을 읽은 후 : 월급 600만원 포기하고 2년간 얻은 세가지

by 채회장 2023. 12. 26.
728x90
반응형

 

#1 월급 600만원 포기? 너 뭔데?

2022년 2월 퇴사 후 백수가 되었다.

당시 나는 월급이 600인 개발자였고, 2개월 연장을 해달라는 요청에 마지막 2개월은 650만원씩 월급을 받았다.

이후 휴가를 다녀오면 다른 곳에 면접을 보고 그렇게 연봉협상을 하며 직장인의 삶을 유지했을 것이다.

왜냐면 불편한 게 딱히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언제까지 이렇게 일을 하며 1년에 1주일 남짓한 (나름) 장기 휴가에 만족해야 하나?

이게 맞나?

 

이런 생각을 하던 도중,

생전 관심도 없던 부동산 경매 영상을 보게 되었다.

부동산이라면 1도 관심 없는 내가 갑자기 부동산 경매 영상을 본다고 뭐가 달라지나?

 

그런데 이 영상을 접하고 나서 내 인생이 180도 달라졌다.

 

어? 이거 나도 할 수 있겠는데?

이게 모든 것의 시작이었다.

 

#2 2년 동안 내가 얻은 세가지

 

집 / 창업 / 마인드

 

이후 나는 경매 관련 책을 닥치는대로 읽었다.

영상에서 추천하는 책, 책에서 추천하는 또 다른 책 등을 계속해서 읽어 나갔고 더더욱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어느 순간 직접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사로잡혔다.

강의를 듣고 두달만에 낙찰을 받는다.

 

그렇게 내게 집이 생겼다.

 

 

두 번째는 창업을 해봤다는 경력이다.

직장인으로만 살았을 내가 창업이라는 걸 해봤고 크지 않지만 매출도 일으켰다.

내 이름으로 사업자가 생기고, 구매대행과 공동구매 중개를 해보았다.

이 사업들은 비록 잘 되진 않았지만 또 다른 자신감을 안겨주었다.

자연스럽게 마케팅에 관심이 생겼고 올해부터 신랑이 하는 일의 마케팅을 맡기로 했다.

스마트 플레이스 1페이지에도 올려 보았고 지금도 마케팅 관련하여 더 성장하고 싶은 욕심이 크다.

세 번째는 마인드다.

마인드, 세 글자가 별 것 없어 보이는가?

마인드가 바로 잡혀 있지 않으면 사람은 성장할 수 없다.

이와 관련해서는 자청님의 책 역행자를 보면 잘 나와 있다.

30년 넘게 책 한권 읽지 않던 내가 책을 얻고 인생이 달라짐을 느낀다.

책을 통해 마인드가 바꼈고, 인성이 나아짐을 느낀다.

 

욱하는 성질이 줄어들고 객관적으로 생각하는 시간도 늘었다.

 

✔️부자는 타고 나는 게 아니라는 것.

✔️나는 나름 중산층으로 자랐고 딱히 불편할 것 없다는 가난한 마인드에서 벗어난 것.

✔️부에는 한계가 없다는 것

 

아직은 진행중이지만 이런 마인드를 장착했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외에도 나는 운동을 시작하게 됐다.

그냥 40분간 걷고 뛰는 별 것 없는 운동이다.

 

여자는 근력이 부족하니 근력운동해야하고, 마침 나는 근력운동을 좋아한다고 생각했었다.
유산소는 무슨 재미로 하나 생각했었다.
(그렇다고 꾸준히 근력운동을 한 것도 아니다)

 

하지만 책을 통해 운동이 신체의 건강뿐 아니라 멘탈 강화 및 온갖 아이디어를 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실행에 옮기는 게 쉽지 않았지만 올해 6월 신랑과 싸우면서(ㅋ) 생각 정리를 위해 그 좋다는 운동을 한번 해보자 하고 시작했다.

그리고 지금도 하고 있다.(빈도수가 줄긴 했지만)

운동은 다이어트에만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는게 그게 다가 아니었다.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걷거나 뛰면서 얻는 일이 많아졌다.

 

며칠 전 일어난 일이다.

운동을 할까 말까 생각하는 도중 아침에 일어나서 책 역행자를 다시 보게 되었다.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책은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데 '뭔가'가 있다.

 

할까 말까에서 무조건 간다로 바꼈고, 글 하나를 쓴 후(인콘 관련) 운동을 했다.

운동하면서 오늘 할일과 앞으로 할 일들을 정리하는 와중에 소름이 돋았다.

 

근 2년간 내가 어떤 성장을 했는지 정리를 해봐야지 했는데 내가 역행자에서 말한 단계를 밟아가고 있다는 걸 깨달았다.

부동산 경매를 보고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자의식 해체를 시작으로 책과 강의를 읽고 들으며 레벨업을 하고 직접 실행을 했다.

 

역행자 확장판 후기를 읽으며 나도 모르게 그들과 나를 비교하려고 해서 책읽기를 중단하고 나를 객관적으로 살펴보고자 했다.

그리고 그 결과가 이 글이고, 나는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그렇게 해서 나온 영상이 이것이다.

 

클릭하면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나는 성장하고 있고 성공한다. 내가 원했기 때문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