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회장's 사업 스토리

구매대행 상품 1000개 수동 등록, 두달 차 매출

by 채회장 2022. 9. 12.
728x90
반응형

#1. 조금 늦었지만 8월의 근황

 

우선 레아쌤은 한 달에 1000개 등록을 권유하셨지만,

6개 마켓에 1000개를 등록하는 것이 나에겐 무리였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끊임 없이 해야 50개를 할까 말까.

그래서 내 상황을 고려 & 핑계로 한 달에 500개를 목표로 정했다.

 

그렇게 7월 8월 두 달을 합쳐 1000개를 등록했다.

 

#2. 8월의 매출은?

그렇다면, 8월의 매출은 어떨까?

 

이게 되는 사업이냐 아니냐, 이렇게 하는게 맞느냐 안 맞느냐.

어느 순간 현타가 오거나 혼자만의 생각을 가지는 시간이 왔다 가길 수차례.

그럼에도 불구하고 7월에 비해 매출이 4배 늘었다.

 

4배라고 하면 굉장한 거 같지만,

7월이 정말 안 나온 것도 있다.ㅋㅋ

 

7월이 20만 원대.

8월이 80만 원대.

 

8월은 그 와중에 지인들이 구매한 것도 있어서 지인들이 구매한 금액을 제외하면 2배 조금 넘는 거 같다.

 

유튜브에서 월 천만 원 이상 찍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상 현재의 나에게는 100 이상도 어렵다.

 

하지만 내가 그분들보다 시간을 덜 녹여서 그렇지 않을까 싶다.

 

#3. 그래서 9월은?

9월 초부터 넥스트 엔진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30일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추천인에 미국아빠레아 쌤을 기입하면 한 달 더 추가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해본 소감은 그야말로 신세계.

 

스마트스토어에 올린 상품을 나머지 마켓에 배포할 수 있어서 시간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굉장히 쾌적하고 효율적이다.

프로그램에 익숙해지기 전 버벅거리긴 했지만, 이제 시행착오를 거쳐 어느 정도 패턴을 잡았다.

그리고 그동안 수동으로 등록했던 게 확실히 도움이 되는 느낌이다.

카테고리 설정 부분 등등.

 

지금도 스스에 30개 정도 등록하고 다른 마켓에 업로드하도록 설정한 후 글을 쓰고 있다.

이게 정말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ㅋㅋ

 

넥스트 엔진이 매출에 증대한 역할을 하진 않지만,

남은 시간에 더 많은 상품을 등록할 수 있으니 나중에 보면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다.

 

#4. 맥북 사용자에게는 쥐약이었다.

2017년 말쯤이었나, 영상 편집용 맥북을 구매하여 현재까지 아무 불만 없이 잘 이용해왔다.

구매대행 사업을 만나기 전까진.

 

상품 수집하면서 레아고 프로그램이나 사진 변환 프로그램(포토웍스) 등을 이용하는데 맥북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지금까지는,

1층 사무실 데스크톱으로 사진 작업을 하고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맥북으로 옮기고 왔다 갔다 했다^^;

친정에 가거나 집을 떠나 있을 때는 미리 등록할 상품들의 사진을 다 정리하고 가야 했다.

 

10월 말에는 다이빙 투어가 있는데,

이때도 사실 미리 다 준비해 놓으려 했다.

(이렇게 보니 나도 참 대단하다;;)

 

그러다가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

근 5년간 잘 사용하던 맥북에 부트캠프를 설치했다.

터치패드 먹통에 블루투스 먹통에 처음엔 난리였지만 결국 또 안정화했다.

 

상품 수집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드니 마음도 한결 편하달까~~

 

나의 쾌적한 근무 환경을 위해 노트북 거치대와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도 주문했다.

(사실 매출도 안 나오는데 이런 건 다 사치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어깨와 목에 담이 와서 뒤집어질 거 같았음....)

부트캠프에서 연결하려니 이 장비들 때문에 또 한동안 애먹었지만 대충 또 적응한 상태다.

 

#5.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

나는 이사업을 최소 6개월은 도전해 보려고 한다.

그때까지 내가 현재의 텐션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꾸준히 상품을 등록한다면 변화가 있지 않을까 싶다.

 

10월 말부터 한 달간은 해외에 있게 될 텐데 그때 겪어보는 구매대행 사업이 어떨지 궁금하고 이 내용 또한 공유하고 싶다.

어찌 보면 이 생활이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이기도 해서랄까.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내가 일하고 싶은 곳에서 일하고 싶은 시간에 할 수 있는 일.'

 

구매대행업으로 쌓인 마일리지로는 여행을 가고,

구매대행업으로 쌓인 수익은 부동산 경매로 투자를 하는 것.

 

내가 처음 이 사업을 시작하며 생각했던 목표다.

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