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회장's 책 리뷰 & 자유글

경제적 자유를 얻은 실천 독서법 따라하기

by 채회장 2022. 9. 23.
728x90
반응형

요즘 읽고 있는 책은

'16년 차 월급쟁이 2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얻은 실천 독서법'이다.

 

책을 읽다 보니 저자의 과거가 나와 참 비슷하다는 생각이 든다.

사실 모든 부린이가 비슷하긴 할 테지만 말이다.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회사와 높은 연봉을 받으면 성공한 거라고 알았던 예전의 나의 모습.

(어느 정도 높은 연봉을 받고 1년에 일주일 정도 시간 내어 내가 좋아하는 여행을 다녀오면 그걸로 만족하는 인생이었다.)

 

책 한 권 읽지 않던 저자는 '부의 추월차선'을 우연히 읽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고,

이후 다독의 시간을 거치며 책에서 하라는 대로(혹은 부자들이 성공한 방법을) 최소한의 것부터 따라 하기 시작한다.

(이 부분도 참 나와 비슷한게 나 또한 책과는 담을 쌓고 지냈는데

정말 우연히 '싱글맘 경매로 홀로서기'를 접하며 신선한 충격을 받고 그 이후 독서를 시작하게 되었다.)

 

모든 것은 한 번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하면 된다.

정말 공감하지 않을 수 없다.

책을 읽으며 그간 나태해진 내 모습을 되돌아보고, 다시 한번 아침 루틴을 점검했다.

 

1. 눈뜨면 햇빛 마주하기(책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참고. 세로토닌 생성하여 그날의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기)

2. 1분 명상(그간 하다 말다 함)

3. 신문 보기(일주일에 세 번 정도 보았으나 조금 더 자주 보기로.)

4. 스트레칭

5. 미래 내모습 시각화(켈리최님의 유튜브를 보며 명상과 함께 했었는데 요새 잘 안 하고 있었다.)

6. 일어나서 이불 펴기(이건 정말 아무것도 아닌데 하고 나면 뿌듯하다)

 

'시크릿'을 포함하여 여러 책, 여러 부자들이 항상 중요시 하는 것이 있다.

그중 하나가 '시각화'이다.

내가 원하는 모습을 이뤘을 때 구체적인 내 모습과, 내 주변 사람들, 내가 사는 곳, 나의 생활 등을 실제로 이루었다 생각하고 그려 보는 것이다.

허무맹랑한 이야기처럼 들릴 수도 있다.

상상만으로 되는 일은 없으니까.

하지만 끊임없이 꿈을 꾸고 시각화함으로써 나의 태도나 삶이 달라질 수는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책의 저자 또한 '시크릿'을 읽고 바로 하드보드지를 사서 벽에 붙여놓았다고 한다.

나는 그동안 그걸 100일 일기를 통해 글로만 하고 있었는데 눈에 잘 띄는 곳에 사진도 함께 붙여두려고 한다.

 

요새 명도 때문에 스트레스 쬐금 받고 있는데

얼른 명도하고 매도해서 매매 계약서를 들고 있는 기분 좋은 내 모습을 상상하며.

 

 

댓글